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마철에 가면 좋은 어린이 체험전

센스있는 출산과 육아 준비/마음을 키우는 감성

by 좋은면역 아이누리 2013. 6. 20. 09:30

본문

비가 오면 아이들과 늘 나가던 놀이터도 갈 수 없습니다. 날씨는 덥고 비가 와서 이동하기도 어려운데 아이들과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죠. 집에서 아이와 씨름하기 보다 시원한 어딘가에서 신나게 놀다오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요. 아이들과 가기에 재미있으면서 교육적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체험전만한 것이 없습니다. 덥고 사람많은 테마파크나 동네 키즈카페보다 넓고 시원한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거든요. 


1  종이 발자국

종이를 마음껏 접고, 구기고, 찢으면서 신나게 노는 곳! 바로 종이발자국입니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다양한 종이와 대형 종이 놀이터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쉽게 볼 수 있는 종이가 특별한 친구가 되고, 골판지 박스로 만들어진 대형 미끄럼틀과 종이 상자 미로는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재질이 다른 종이를 가지고 놀면서 상상력을 극대화할 수 있고 눈과 손의 협응력을 발달시킬 수 있어요. 거기에 영재교육 전문기관 출신의 사고력 강사와 함께 종이를 활용한 모든 활동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에요.

 


 

오픈런, 24개월 이상 관람 가능, 매주 월요일 휴관

어린이 1만9천원, 성인 1만6천원, 오전 10시~오후 4시(평일 8회, 주말 10회 체험)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9 코엑스아티움(02-783-7644)

 www.newblock.co.kr

  



2  모래야 놀자

모래놀이는 소근육발달은 물론 사회성과 공감능력까지 배울 수 있는 기특한 놀이입니다. 모래야 놀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모래를 만지며 두뇌를 자극할 수 있는 모래놀이 체험전인데요. 700~800℃에서 구운 모래를 사용해 먼지가 없고 병균이 옮지 않도록 신경 써 안심하고 놀 수 있어요.평소 옷이 더러워지는 것이 싫거나 더러운 모래의 위생이 걱정돼 놀이터 모래를 마음껏 가지고 놀게 할 수 없었다면 이번 기회에 신나게 놀게 해보자.

 

 

오픈런, 생후 24개월 이상
어린이 1만5천원, 오전 10시~오후 6시 20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 2동 1003-43 용인 아르피아 특별전시장(1544-0113)


3 노리토

도자기를 만드는 백토가 가득 펼쳐져 있는 노리토 체험전은 아이의 오감을 깨우는 감성놀이터입니다. ‘오물조물 공작소’. ‘반짝반짝 나비의 숲’, ‘떼굴떼굴 자갈농장’, ‘말랑 말랑 땅속마을’ 총 4가지 체험존에서 시각, 청각, 촉각, 후각을 자극하는 90분간의 상상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쉽게 만져볼 수 없는 백토를 밟고 주무르고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어 무척 흥미로워한답니다!

 

 

오픈런, 모든 연령 가능,
어린이 1만8천원, 성인 1만원,| 오전 10:30~11:50, 오후1:20분~2:40, 오후 3시~4:20, 오후 4~5:20 (총 4회)
서울시 광진구 능동 어린이회관 내 유니아트센터(02-2201-9300)
www.uniartcenter.com


4 임실치즈스쿨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와 피자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전입니다. 우유가 치즈가 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직접 만든 피자를 당일 점심으로 맛볼 수 있으며, 송아지 우유 주기와 레일 썰매타기, 투호 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윷놀이 등의 민속놀이 체험을 하다 보면 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일요일 오후 타임은 아이와 아빠 각각 25% 할인이 되니 참고하세요~

 

 

오픈런, 24개월 이하 아이는 무료
1인당 2만 6천원, 성인 한명만

경기 이천시 모가면 신갈리 165-2 | 031-631-7999
www.cheeseschool.or.kr



5 롤링볼뮤지엄

공이 레일 형태의 길을 굴러가도록 만든 움직이는 조형물인 롤링볼을 이용해 미로처럼 꼬인 터널에 공을 던져 공이 청룡열차 타듯이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일을 직접 연결해 길을 만든 뒤 구슬을 굴려 호기심을 자극하고 공간지각 감각을 길러주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공이라는 친숙한 사물을 주제로 전 세계 롤링볼 작품과 체험교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ience in Art'전시관에서는 세계적인 롤링볼 작가들의 과학적이고 독창적인 예술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도 있어요. 롤릴볼이 만드는 예술적 움직임을 관람하다보면 숨겨진 과학의 신비에 엄마들도 저절로 환호성이 나오게 된답니다.

 


오픈런, 모든 연령 가능, 매주 월요일 휴관

소인 및 대인 8천원

서울 중구 정동 경향신문사 본관 2층

http://www.rollingball.co.kr/

 

 

덥고 습한 장마철이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비가 온다고 집에만 있지말고 다양한 체험으로 오감을 발달시켜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