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누리한의원이 장미란재단에 의료후원을 시작했어요

건강한 미래, 아이누리/아이누리 소식

by 아이누리 2013. 3. 27. 17:00

본문

반응형
SMALL

매 운동마다 멋진 경기를 보여주었던 장미란 선수가 올해 1월, 선수 생활을 은퇴하였죠. 장미란 선수는 은퇴 후에 국제올림픽위원회인 IOC 선수위원을 목표로 수업과 강연, 그리고 많은 활동에도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장미란재단 일도 그 중 하나예요. 역도나 육상, 동계스포츠 등의 비인기종목의 선수를 후원하고 유소년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스포츠꿈나무를 발굴하고 양성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체육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어요.

 

스포츠 꿈나무들이 더 건강하게 자신의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장미란재단과 아이누리한의원이 의료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예요. 지난 25일에는 고양시에 있는 장미란 재단에서 의료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장미란재단은 고양시 장미란체육관에 있어요. 고양시청에 소속되어 있었던 장미란 선수와 더 많은 인재양성을 위해 고양시에서 야심차게 만든 체육관이라고 해요.


지하에는 우리나라에 하나밖에 없는 역도연습장이 있습니다. 약 30명 정도 한꺼번에 수업이 가능한 이 곳에서는 고양시에 소속되어 있는 운동선수들이 매일 연습을 하고 있어요.



장미란체육관에는 기초체력실과 역도를 연습할 수 있는 시설, 그리고 부상이 있을 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물리치료실도 마련되어 있어요. 운동시설에는 장미란 선수의 출전 모습이나 그 외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모습을 사진으로 담아져 있었어요. 사진만이로도 그 때의 감동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역도 등과 같은 비인기종목에서는 재능이 있어도 경제적인 이유로 꿈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금전적인 이유가 아니더라도 잦은 부상 등으로 선수 생활을 계속 하기 어려워지기도 하는데요, 장미란 재단에서는 스포츠 선수들로 구성된 멘토그룹 운영으로 비전을 키워가고 선수들과 팀, 스포츠 꿈나무를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요. 


아이누리한의원에서도 장미란 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연간 150여 명의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의료지원을 하게 되는데요, 한방 침 치료 이외에도 탕약처방과 성장원플러스와 혼합유산균 포거트, 윤기스킨케어 제품도 연간 200여 박스를 후원할 예정이에요.



장미란 선수는 은퇴선언 후 바쁜 생활로 살이 조금 빠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국가대표 선수시절의 카리스마 있는 선수의 모습이 아니라 여성스러운 모습이었어요. 협약식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에서 장미란재단에의 애정과 진정성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이누리에서도 이번 협약에 그치지 않고 아이누리의 비전인 '건강한 아이, 건강한 미래' 처럼 앞으로도 유소년에 대한 장학금 지원 등 지원규모 확대해 나가려고 해요. 전국 29개 네트워크의 아이누리한의원과 함께 성장해나갈 선수들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