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산균 풍부한 음식으로 장 면역력 키워주세요~

본문

반응형
SMALL

얼마전  SBS 스페셜 '99.9% 살균의 함정'이라는 방송을 했는데요. 너무 깨끗한 생활은 오히려 몸을 보호하고 있어야 할 좋은 균까지 죽여버리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몸속 대표적인 유익균은 장에 사는 유산균이에요. 특히 어린 아기들은 장내 유익균이 풍부해야 배변도 잘 되고, 소화흡수도 잘 시켜서 무럭무럭 자랄 수 있어요. 아기 분유에 유산균 제제를 함께 넣어 먹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지요. 


유산균은 분유를 떼고 식사를 할 때도 중요해요. 아기 몸 속 유산균을 풍부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먹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답니다. 



유산균 효능, 나쁜 세균이 더이상 퍼지지 못하도록 해요.



세균들이 가장 많이 사는 곳은 장이예요. 그렇다면 장건강이 바로 면역력을 결정짓는 다고 할 수 있겠죠? 몸 속의 좋은 균과 나쁜 균이 균형을 이루었을 때 건강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몸속에 유해균이 많아 알레르기나 비염, 설사나 변비 등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좋은 균을 섭취함으로써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줄 수 있어요. 


몸에 좋은 유익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면역기능과 장 운동을 도와주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함께 있어야해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살아서 장까지 도달, 정착하면서 면역기능과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는 유익한 미생물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프리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올리고당, 식이섬유 등





유산균을 섭취하면 좋은 균들이 장에 있는 나쁜 균들을 몰아내고 대장과 소장에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장건강과 함께 면역력도 함께 증강시킬 수 있어요.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과 유산균제를 섭취하면 장을 튼튼히하고 면역력을 높여 아토피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아기 유산균은 음식으로 먹이는 것이 가장 좋아요.


장이 약한 아이의 경우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장의 운동이 약해 변비가 생기게 되는데요, 유산균을 섭취하면 장 점막에 정착하여 체내 유익한 유산균을 증식하고 유해한 균은 억제시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도록 유도합니다. 장의 연동운동이 원활해지면 배변활동 또한 좋아지고 체내 유익균이 많아지면 면역력이 높아지고 알레르기 질환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 세가지


일상생활에서 쉽게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에는 우리나라 대표음식인 김치와 젓갈 등의 발효식품과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이 있어요.


1. 김치: 발효음식에 유산균이 많다는 건 잘 알고 계실거예요. 그렇다면 김치에 가장 많은 유산균이 있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김치를 바로 담궜을 때도 아닌, 그리고 묵은지가 되지도 않고 김치가 가장 맛있게 익었을 때가 좋은 균이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아이가 고춧가루가 많은 김치를 매워하고 잘 먹지 못한다면 김치를 살짝 씻어 고춧가루를 없애거나 백김치나 물김치를 아이에게 먹이는 것부터 시작해요. 


**아이용 김치를 따로 담가요.

어른이 먹는 김치는 양념이 강하고 매워서 아이가 잘 먹지 못해요. 아이용 김치를 담글 때는 고춧가루와 양념을 적게해서 만드는 게 도움이 됩니다.


2. 낫또: 낫또라고도 부르는 생청국장 또한 몸에 좋은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어요. 유산균은 60도 이상에서 모두 죽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김치나 낫또 모두 익히지 않고 먹는 것이 유산균 섭취를 하는 방법이예요.


**낫또의 식감을 알려주는 음식을 먼저 먹여요. 

끈적끈적한 낫또는 아이에게 생소할 수 있어요. 먼저 김밥처럼 말아 주고 식감을 익힌 후에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요.


이미지출처 @fo.ol


3. 요구르트:  요구르트 안에도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요. 하지만 요구르트 제품은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설탕 등 당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일정량 이상 먹지 않도록 해요. 몸에 좋지 않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앟은 홈메이드 요구르트를 먹이는 것도 좋답니다. 


**전자렌지로 쉽게 홈메이드 요구르트 만드는 방법

요구르트 제조기 없이 전자렌지로 쉽게 플레인요구르트를 만들 수 있어요. 요구르트 제조기로는 우유와 발효유를 넣은 후 은근한 열로 8시간 정도 데우게 되는데 전자렌지로 잠깐씩 두번만 돌리면 유산균이 완성될 수 있어요. 


준비물 : 우유 800ml, 요거트음료 한 병(150ml), 플라스틱(나무) 숟가락, 전자렌지용 용기

1. 전자렌지용 용기에 우유 700~800ml를 넣고 전자렌지에 2~3분 정도 데워줍니다.

2. 데워진 우유에 150ml의 발효유 음료를 넣고 플라스틱이나 나무 숟가락으로 저어줍니다.

3. 섞은 우유와 발효유를 전자렌지에 넣어 다시 2분 데워줍니다.

4. 데운 후 뚜껑을 덮고 실온에서 반나절 정도 보관하면 몽글몽글 떠먹는 요구르트가 완성!

5. 요구르트 그대로 먹거나 설탕이나 잼을 살짝 넣어 먹인다면 아이가 더 잘 먹을 수 있답니다~



이미지출처 free digital photos




유산균 제품, 조금 많이 먹어도 걱정 마세요


음식으로 먹는 유산균이 적다면 엄마들은 유산균제제를 고려하게 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유산균 제품이 있는데요. 이런 제품들을 많이 먹이면 유산균 과다섭취로 혹시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까 고민하는 엄마들이 많아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유산균은 많이 먹어도 필요한 만큼 장에 머무르고 그 외의 유산균은 체외로 배출된답니다.


아이누리에서도 유산균 제품이 나오고 있어요. 기존 약국에서 구입하는 제품과 달리 한약 성분이 들어간 특허받은 유산균을 사용했기 때문에 평소 한약을 통해 아이 건강을 지켜주고 싶은 엄마들이 많이 찾으세요. 아이누리 포거트의 성분에는 백복령, 백작약, 백출, 진피성분이 들어있고, 서울대 지근억 교수가 개발한 장 정착력이 우수한 비피더스균과 60억 마리가 넘는 유산균을 담은 제품이에요.


아이누리 혼합유산균 제품 포거트는 온라인구매도 할 수 있어요. 


아이누리에서는 제품 체험단을 모집해 포거트 제품에 관한 의견을 들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만족해 하셨어요. 특히 한약 성분의 맛 때문에 아이들이 싫어하지는 않을까 걱정했던 엄마들도 직접 맛을 보고서는 그런 걱정을 없애셨답니다. 새콤달콤한 맛에 아이들이 더욱 좋아한다는 리뷰를 많이 남겨주셨어요. ^^ 


 

  "아이들이 포거트를 맛있어하고 정말 잘 먹어요~ 

덕분에 배변도 훨씬 좋아졌답니다^^"


혼합유산균 포거트를 체험한 류양의 이야기가 더 듣고싶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아이누리 혼합유산균 포거트를 소개합니다~

 







1. 한의사 선생님이 처방한 백복령, 백작약, 백출, 진피성분은 몸의 면역력 증강을 도와줘요.

2. 포거트에 들어있는 비피더스균(BGN4, BORI)은 특허를 받은 균으로 대장 정착력이 우수해요.

3. 6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대장과 소장에 작용해요.

4. 비타민 C와 비타민 B가 들어있어 생리기능을 도와주는데에도 도움이 돼요.


    용량: 2gX30포

    복용법: 1일 1회 1포를 식후에 직접 또는 분유, 물과 함께 드시면 됩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