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토피] 피부 건강한 여름나기 방법

좋은 면역 관리 꿀팁 대방출/아이 생활 관리

by 좋은면역 아이누리 2012. 4. 20. 15:03

본문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니 벌써 온 건가요...ㅠㅠ

겨울에 얼음같이 차가운 손발을 가지고 있는 누리마스터의 발에도 땀이 나는 여름이 왔습니다.

 뛰어 노는 아이잠깐 뛰어도 땀이 나는 계절입니다.

 여름에 심해지는 아토피, 그 이유는 바로 입니다.

땀은 마르면서 끈적거리는데 가뜩이나 예민한 아토피 피부를 자극하게 됩니다. 이에 더해서 습기찬 여름 날씨는 아토피의 주 발병원인인 집먼지 진드기를 비롯해 각종 세균의 번식을 용이하게 하여 여름에 아토피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에어컨이 아토피 환자에게 나쁘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에어컨 가까이 있는 아이에어컨 필터를 자주 세척해 주지 않으면 아토피질환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여름철에 더운 것 말고도 높은 습기 때문에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습기를 잡아주는 에어컨!

왜 아토피 환자에게 안좋을까요?

우선은 에어컨 자체의 문제가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는 자주 세척해 주지 않으면 세균의 온상이 되기 쉬울 뿐 아니라 오래 차가운 바람을 쐬었을 경우 냉방병을 일으키기도 하며, 체온을 떨어뜨려 신체의 면역력을 약화시켜 아토피 질환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피부 건강한 여름나기 방법

 

부채 든 아이에어컨을 가능하면 피하고 에어컨 을 사용한다면 필터 청소를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컨을 가능하면 피하고, 사용하더라도 필터 청소를 자주 하고 가능하면 약하게 틀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온도는 24∼26도로 설정하고 외부 온도와 5도 이상 차이나지 않게 하면 됩니다.


습도는 50~60%가 좋습니다.


집이라면 일단 에어컨을 가능하면 끄는 것이 좋고, 사무실이라면 가장 먼저 체온 관리를 위해 얇은 담요를 준비해도 좋고, 가벼운 가디건 등의 긴 팔 옷을 이용합니다.


사무실에서 에어컨 가까이 생활하고 있다면 에어컨 바람이 피부에 직접 와 닿지 않도록 합니다.

 

스트레스 받는 아이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우선 일이나 공부, 운동을 무리해서 하지 않도록 하고, 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맞춰 몸을 건강하게 만들면서 면역력을 키웁니다.

열이 많은 닭고기나 오리고기, 사과, 귤, 오렌지 등은 피하고 참외, 수박 등 여름 과일을 먹고, 보리밥을 섞은 식생활을 합니다.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은 피합니다.

 

보습제아토피는 가장 중요한 게 보습이죠.

외출 뒤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 뒤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심하게 가렵다고 해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는 것은 부작용이 있을 뿐 아니라 약 사용을 중단하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에 한방연고가 안전할까요? 노병진 원장님이 답변드립니다.

 

 온라인예약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