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염에 좋은 음식 추천, 장염 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본문

반응형

장염 후 음식섭취,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장염이 지나고 나면 계속된 설사로 인해 수분과 영양분이 많이 빠져나갑니다. 또한 장 점막이 예민해지거나 손상되어 영양분의 흡수도 저하되지요. 먼저 급성 설사에는 전해질과 당분을 포함한 음료수를 충분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유산균도 도움이 됩니다. 감염성 설사에는 유당불내성 증상이 오는 경우가 많아 우유, 치즈, 버터, 아이스크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후엔 저지방, 저섬유소, 유당제한을 기억하세요!

장에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저지방식, 저섬유소식, 유당제한식이 필요합니다. 소량씩 자주 식사를 하여 장의 부담을 줄이면서 자극이 덜하도록 드셔야합니다. 단백질은 장점막의 회복을 도와주므로 부드럽게 요리하여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01234

장염에 좋은 음식과 조리법

1. 재료들은 최대한 다져서 소화하기 편하도록 조리합니다.
2. 간은 약하게 하며 꼭 익혀서 섭취합니다.
3.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면서 식감이 부드러운 두부를 섭취합니다.
4. 살이 연하고 담백한 흰살생선도 도움이 됩니다.
5. 고기는 지방이 적은 살코기를 선택합니다.

 

 

012

장염에 좋은 음식: 보리차·매실차·생강차

1. 보리차는 수분을 보충해 줄 뿐만 아니라 설사나 구토도 완화해 줍니다. 끓여서 식힌 후 조금씩 자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2. 매실차는 장을 보호하고 설사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가 아플 때에는 따뜻한 물에 부드럽게 희석하여 섭취합니다.

3. 생강차는 소화를 돕고 살균효과가 있어 장염이나 식중독에 도움이 됩니다. 단, 열이 심한 경우에는 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0123

장염, 설사에 좋은 혈자리

장이 약한 아이들은 평상시 찬물이나 찬 음식만 먹어도 변이 묽어지거나 복부에 선풍기, 에어컨 등 바람을 쐬어도 배앓이를 하고 변이 묽어지기도 합니다. 평소에도 설사를 자주하는 아이라면, 혈자리 마사지가 도움이 됩니다. 

급성장염? 만성장염? 장염의 증상과 치료법이 궁금하다면?

 

급성장염 vs 만성장염 │장염 증상과 장염 빨리 낫는법

안녕하세요 아이누리입니다.! 날씨가 꽤 쌀쌀해 졌지만 화창한 가을 날씨예요. 좀 더 자유롭게 다니지 못하는 상황이 아쉽지만 그래도 가끔 하늘을 올려다보며 가을 날씨는 즐겨보아요! 오늘은

inuri.soaworld.com

 

장염 :: 소아청소년,아이누리한의원

장염은 장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병입니다. 장 내에 침투한 미생물이나 세균을 퇴치할 힘이 부족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나 노약자는 탈수증세로 위험한 경우가 있어 빠

inurin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