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 골절 사고, 회복을 돕는 한약재 5가지

카테고리 없음

by 에디터_깡부장은 워킹맘. 2021. 1. 18. 10:53

본문

반응형

【골절치료 빠른 회복은 돕는 약재】

 

겨울철 빙판길 낙상 사고 및 눈썰매, 스키 등 겨울 스포츠 사고로 인해 골절 치료를 받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 뼈가 단단하지 않아 작은 출동에도 뼈가 금이 가거나 부러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골절은 최대한 빠르게 뼈가 움직이지 않도록 잡아주는 치료를 통해 손상과 합병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절 치료 후, 뼈가 잘 붙지 않아 회복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골절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과, 골절 치료 회복은 돕는 한약재는 무엇이 있을까요?

 

 


 

날씨가 추워지면 근육이 긴장되고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겨울철은 신체의 반사 신경이 저하되는 만큼 낙상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겨울철 빙판길 낙상사고 예방법】

하나. 외출할 때 장갑을 착용하여, 주머니에 손을 넣지 않도록 해주세요.
둘. 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방한 신발을 신어주세요.
셋. 눈길과 빙판길을 피하고, 뛰지 않도록 해요.
넷. 좁은 공간에서 몸 장난을 치면 안 돼요.

 

 

【골절치료 회복을 돕는 약재 5가지】

✔️녹용
가장 대표적인 보양강장 약재 녹용은 몸을 보하고 튼튼하게 하며 신경세포의 분화와 성장을 촉진합니다. 녹용 안에 혈관, 신경, 뼈를 만드는 성장 인자가 많이 함유되어 빨리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근골격을 강화하고 키를 키우는데 좋습니다.

✔️두충
두충은 근육과 뼈의 강화를 돕습니다. 성장기 아이들, 특히 허약하고 왜소한 아이들의 근골격을 튼튼히 하고, 부모님의 허리 통증, 관절염, 골다공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우유의 7배가 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두충 추출물이 뼈 모세포의 증식을 강화하고 뼈 파괴세포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오가피
오가피는 뼈를 튼튼하게 하고 성장기 아이의 성장발육을 돕습니다. 부모님의 류머티즘, 관절염을 치료하거나,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 신경통 치료에도 쓰입니다. 근육과 관절에 도움을 주어 관절 부위와 주변을 건강하게 하여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자극을 줍니다.

✔️당귀
당귀는 보혈과 혈행 개선에 좋은 약재입니다. 어혈을 없애고 부족한 혈을 채우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습니다. 혈액은 신체 각 기관을 돌아다니며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고 근육과 인대,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천궁
천궁 역시 보혈 약재입니다. 혈액 순환 및 통증 완화를 돕습니다. 골절 시 손상 부위로 원활한 혈행으로 산소와 영양을 공급, 뼈의 재생을 돕고, 통증이 가라앉도록 돕습니다. 무엇보다 당귀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골절 후, 빠른 골절 회복을 돕는 방법은? - 베이비뉴스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우리는 살면서 생각지 않은 다양한 일들에 노출될 때가 있다. 그것이 긍정적인 일이면 좋겠지만 인생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다. 가끔은 원치 않는 일들, 또는 생각

www.ibabynews.com

 

 

교통사고 후유증 :: 소아청소년,아이누리한의원

외상이 없는 경미한 교통사고라도 어린 아이들의 경우 사고 후 불편함을 느끼는 부위가 어디이며 어떻게 아픈 지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inurinet.com

 


【아이누리 랜선 진료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