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철, 활동량을 늘려주는 생활습관 7가지

좋은 면역 관리 꿀팁 대방출/아이 생활 관리

by 에디터_깡부장은 워킹맘. 2021. 1. 13. 16:52

본문

반응형

【겨울, 소아비만 주의보】

 

날씨가 추워지면 야외 활동은 물론 신체 활동량이 자연스레 줄어들게 됩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은 올바른 생활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신진대사는 물론 활동대사량이 줄어드는 경우 비만을 야기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집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집콕, 아이의 활동량을 늘리는 방법】

 

✔️첫 번째: 하루 물 8컵 이상 마시기
수분 섭취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도와 체내 지방 소모를 돕습니다. 냉수보다는 미온수를 마시는 것이 좋으며, 탄산음료·주스 등과 같은 음료는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일어나기 전 전신 스트레칭하기
아침에 눈을 뜨면 누운 상태로 팔과 다리를 쭉 늘려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 자리에 앉아 양팔을 좌우 늘려 기지개를 켭니다. 이 방법은 전신의 기운이 골고루 퍼지면서 혈액순환은 물론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세 번째: 자기 방 청소하기 + 물건 정리하기
방 청소, 장난감 정리 등 아이가 생활하는 공간을 스스로 정리 정돈 할 수 있도록 하여 활동대사량을 늘려주세요. 

✔️네 번째: 계산 오르기 + 홈트 하기
코로나19 및 날씨 등으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렵다면, 실내 또는 집 주변에서 할 수 있는 운영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계단 오르기도 좋으며, 유투브 영상을 통해 홈 트레이닝을 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다섯 번째: 최소 20분, 식사는 천천히
우리의 뇌는 음식을 먹기 시작한 15~20분이 지나야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음식의 소화와 흡수를 돕기 위해선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 번째: 바른 자세 유지하기
아이가 TV를 시청하거나, 게임을 할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바른 자세는 척추 주변의 근육을 단련시켜주며, 기초대사량을 높여줍니다.

✔️일곱 번째: 족욕으로 하루 마무리하기
족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또한 소화불량 개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이누리와 함께 홈트하세요】

 

 

 

 

겨울방학 생활 계획, 건강 관리는 비대면진료!

새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 '겨울방학' 겨울방학을 맞이한 우리 아이들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의 생활습관도 조금씩 변화되고 있습니다. 비록 겨울방학 일수를 축소하

inuri.soaworld.com

 

 

비만인 우리 아이, 올바른 소아 다이어트 방법 알려주기

'어릴 때 살은 다 키로가!' 소아비만의 80%가 성인비만으로 이어진다는 사실! '우리 아이가 뚱뚱하다고? 건강해보이기만 하고만!' 하지만 엄마 눈엔 통통이지만 남들 눈에는 뚱뚱이?! 어느새부터

inuri.soaworld.com

 


 

【아이누리 랜선 진료실】

 

 

 

성장기 아이의 소아비만은 키 성장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누리한의원 원장님이 알려주는 '소아비만' 이야기도 함께 시청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