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잦은 감기를 이긴다! 좋은 면역 키우기

좋은 면역 관리 꿀팁 대방출/아이 건강 관리

by 좋은면역 아이누리 2020. 12. 1. 11:19

본문

반응형

요즘 같은때는 더욱 건강관리에 신경이 쓰이는데요.

영하로 뚝 떨어진 날씨에 감기에 걸리기가 쉬워요.

잦은 감기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린이/소아가 감기 걸리는 횟수는 1년에 5~9회에 이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후 6개월부터 선천 면역과 후천 면역이 교차하면서 만 3,4세 까지는 더 자주 감기에 노출이 될 수 있어요. 

 

위 그래프에서 보시다시피 출생시 선천 면역을 가지고 태어나는데요. 출생시부터 선천면역은 조금씩 줄어들기 시작하고 후천 면역이 올라가게 되어요. 선천면역과 후천면역이 교차되는 출생후 6개월부터 후천면역이 완성되어가는 3~4세까지가 가장 감기를 조심해야하는 시기예요.

 

한창 커야하는 아이가 이 시기에 자주 감기를 하게된다면, 아이의 성장에 방해가 될 수 밖에 없어요. 아이의 에너지는 감기와 싸우는데 사용되기때문에 성장할 에너지가 감소하게 되는 것이지요. 뭐든지 머리속에 쏙쏙 입력되는 두뇌가 발달하는 시기에 학습에도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단순한 감기라고 쉽게 넘기면 안되는 또하나의 이유는 고질적인 비염이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이 시기에 감기에 더 노출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아직은 어려서 개인위생이 미숙하고 어린이집, 유치원등 단체생활을 시작하게 되지요. 그리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이 미숙할 경우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감기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은..좋은 면역을 키우는 것!! 스스로 병을 이겨내는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야말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른 영양, 적절한 운동, 충분한 숙면, 체온유지와 항생제와 해열제의 사용을 최소화해서 스스로 병을 이겨낼 수 있게 도와주세요. 스스로 병을 이겨내야 좋은 면역도 쑥쑥 올라갑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