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부모 육아를 도와주는 육아 아이템

좋은 면역 관리 꿀팁 대방출/아이 생활 관리

by 좋은면역 아이누리 2014. 11. 21. 09:30

본문

반응형
SMALL

맞벌이 부부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젊은 엄마도 아이 키우는 것이 힘든데 할머니, 할아버지가 아이를 키우려다 보면 양육법도 다르고 힘도 부쳐서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반자동 유모차, 용량눈금이 표기된 이유식 도구, 적정 수유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젖병 등도 도움을 주는데요.  손주 돌보는 할머니 할아버지의 고충을 덜어주는 조작이 편한 육아용품을 소개합니다. 


젖병소독기, 스팀소독기

젖병수유를 하면 젖병을 소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과 중의 하나인데요. 팔팔 끓는 물에 열탕 소독하는 것이 익숙하긴 하지만 하루에도 몇 병의 우유병을 소독하다보면 화상의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소독 후에 건조도 번거롭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젖병 소독기는 젖병을 씻고 건조 후에 소독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젖병과 젖꼭지 뿐만 아니라 장난감을 넣어도 소독이 되어 침이나 먼지 등 각종 이물질이 붙기 쉬운 장난감을 소독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소독기는 건조기는 따로 구입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젖병을 씻은 후 건조를 하지 않고 일정량의 물만 넣으면 젖병과 장난감 등의 소독이 가능합니다. 젖병소독기와 스팀소독기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이 좋은지 고민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립스 아벤트 스팀소독기



가벼운 유모차

휴대용 유모차는 조부모가 집에서만 머물러 있지 않고 나들이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가볍고 조작이 쉬운 유모차는 아이를 안은 상태에서도 접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모차의 무게는 6~7kg 정도인데요. 그에 비해 3~4kg 정도의 유모차는 관절과 근육의 힘이 약한 어르신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유모차가 생겼다고 해서 무거웠던 아이가 금방 가벼워 지는 것은 아니지만 무거움을 어느 정도 덜어줍니다.


유모차를 탈 때 주의할 것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사용을 해야하며 유모차의 작동이나 접고 펼칠 때엔 틈새로 아기의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끼지 않게 주의합니다.



지비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아기 욕조

아기의 목욕을 시킬 때 뜨겁거나 너무 차가운 온도 때문에 신경쓸 것이 많다면 온도센서가 부착된 욕조를 사용하면 편합니다. 온도센서 스티커에 나와있는 온도를 확인하고 38도 정도가 되었을 때 목욕을 시키면 됩니다. 깊지 않은 욕조라도 아기를 앉히거나 눕힌 상태에서는 위험할 수 있으며 강한 충격에 생겼을 때 욕조가 파손될 수 있어 주의합니다. 


아가명가


맞벌이를 하면서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맡기는 것이 언제나 마음이 편치는 않습니다. 조부모 육아를 도와주는 아이템이 조금이나마 육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