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 수족냉증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4가지

날씨가 추워질수록 우리를 더더욱 괴롭히는 수족냉증! 기온이 떨어지면 몸이 차가워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유독 손과 발만 얼음장같이 찬 사람들은 수족냉증 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해요. 방치했다가는 더 큰 질병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수족냉증의 대표적인 원인은 혈액순환 문제인데요. 몸의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일수록 몸이 차갑고, 특히 수족냉증으로 고생할 확률이 높아요. 하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치료방법은 없어 많은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에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가 되곤 하죠. 그러나 작은 생활습관 하나만으로도 수족냉증은 쉽게 개선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수족냉증 완화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 겨울만큼은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인삼


인삼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 치료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히는 인삼. 인삼은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잘 맞는 음식이라고 흔히 알려져 있기 때문에 수족냉증이 심하신 분들 역시나 한번쯤은 치료를 위해 인삼을 드신 적이 있을 거예요. 통째로 씹어먹어도 괜찮고 장기적인 복용 습관을 들이고 싶다면 인삼차를 우려내 마시 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또한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과도 있어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요.


   생강

생강


생강은 위장운동을 촉진시켜 식욕을 돋우고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위장의 운동이 활발해지면, 소화가 촉진되면서 몸에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는 신진대 사의 활동을 돕는 한편,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이러한 생강의 효능은 수족냉증 치료에도 매우 효과적인데요. 겨울철 감기기운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니 추운 날씨에 몸이 차가워져 고생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마늘


마늘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또 다른 음식인 마늘 역시 몸 속의 혈관을 확장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수족냉증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랍니다. 또한 고혈압이나 장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니, 몸의 순환, 노폐물 배출 등에 문제를 겪는 분들도 마늘을 드시면 효과가 있을거 라고 생각해요.

   계피


계피


매콤하면서도 독특한 향의 계피는 생강과 함께 감기 완화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뿐만 아니라 몸의 냉기를 없애 주는 효과도 있는데요. 계피에 들어있는 신경을 흥분시키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열을 발생하는 것이랍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수정과를 만들어 먹지만, 간단히 섭취하고 싶은분들은 통계피 를 물에 끓여 차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수족냉증 완화와 몸을 따뜻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 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외로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라 지금 당장 시도 해 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올해는 따뜻한 손발로 더욱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