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추워지기 전에~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서울 근교 가을나들이 추천지 5선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겨울이 얼마 남지 않은 늦가을이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마지막 단풍을 즐기기 위해, 가족 나들이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멀리 가기엔 부담스럽고, 집에만 있기엔 왠지 서운한 분들을 위해, 주말에 간단히 다녀오기 좋은 서울 근교의 나들이 추천지를 소개합니다. 기억해 두셨다가 나들이 갈 때 좋은 참고가 되기를 바래요.

   양주 장흥아트파크


나들이


문화생활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가족들에게 추천하는 양주 장흥아트파크는 하루 당일치기 코스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450평의 큰 부지에 미술관, 아뜰리에,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둔 복합문화공간인 장흥아트파크는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의 오감을 깨워줄 수 있는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나들이에 특히 적합해요. 또한 문화체험을 통한 학습효과도 느낄 수 있어 책이 아닌 경험을 통한 자녀교육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찾아가기를 추천합니다.

보통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전시회나 공연장에서는 작품을 관람하고 자리에 앉아 감상하는 등의 정적인 활동만이 허용되기 때문에 집중력이 짧은 어린아이들을 데리고 다니기엔 어려운 점이 있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쉽게 이해시키기에 어렵기도 해요. 하지만 장흥아트파크에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도 하고, 일부 작품들을 손으로 만져볼 수 있기도 한데요. 또한 모래로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체험관도 있어 직접 예술을 보고, 듣고, 느끼기에 충분해 즐거움과 문화적 교양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곳으로 더할 나위 없답니다. 평소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주기 위한 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찾아가 보세요.

   과천 서울대공원


서울 나들이


가족 나들이, 특히 아이들과 함께하는 나들이라면 뭐니뭐니해도 동물원이 제격이죠! 국내 최대 규모의 동물원이자, 삼림욕장과 자연캠핑장을 갖춘 종합공원으로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이 많이 있어요. 특히 아프리카관, 유라시아관, 호주관 등의 국가별 테마로 나뉘어진 동물원에서는 3000여 마리의 동물을 직접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 동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2만 여 가지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식물원도 추천해요!

   파주 헤이리


파주 헤이리


헤이리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출판단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예쁜 카페와 고즈넉 풍경, 아기자기한 공방들이 많아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러 오는 방문객들이 많아요. 작은 박물관부터 갤러리까지, 즐거운 이벤트보다는 오랜만의 휴식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 단지 근처에 있기 때문에 좋은 책을 만날 수 있는 북카페들도 많이 있어요. 맛있는 간식과 함께 편안한 의자에 앉아 맘껏 이야기를 나누고 책을 읽고, 대화를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인천 차이나타운

차이나타운


차이나타운은 다른 나라의 도시에 있는 중국인 집중 거주 지역을 의미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인천 중구에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차이나타운이 위치해 있는데요. 조선 말 개항 후 제물포 지역이 청나라의 치외법권 지역으로 설정되면서 형성된 차이나타운은, 120년이 넘는 역사와 화교 고유의 문화와 풍습을 간직하고 있는 이국적인 곳이에요. 붉은색으로 치장된 골목을 들어설 때마다 작은 중국을 만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짬뽕이나 짜장면과 같은 한국식 중국요리가 아닌, 중국 본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여러 음식들이 있다는 점이 차이나타운의 큰 매력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손색이 없답니다. 매콤하고 독특한 향의 훠궈, 찹쌀탕수육 등을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해요. 길거리에서 사먹을 수 있는 다양한 간식들도 많으니, 가까운 곳에서 색다른 나들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죠. 다가오는 휴일에는 가족들과 함께 아이누리의 나들이 추천지로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이 오기 전, 단풍과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세요~


사진출처: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