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길의 또다른 재미,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BEST5

다가오는 명절 연휴,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여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좋기도 하지만 꽉 막힌 고속도로 안에서의 기다림의 연속은 상상만 해도 벌써 지치기 마련이죠. 정체를 피해 새벽에 출발해 보기도,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기도 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지루한 시간을 견뎌낼 준비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이럴 때에는 피할 수 없다면 차라리 즐기자는 마음으로 차 안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것들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고속도로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중 누구나 좋아할 만한 것을 꼽으라면 뭐니뭐니해도 먹는 재미가 빠질 수 없죠. 오늘은 귀경길 고속도로에서 즐기기 좋은 휴게소 음식들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경길에 오를 준비에 한창인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휴게소 음식 하면 간편하게 한 끼 때우는 용도 이상의 이미지가 없을 정도로 맛에 대해서는 큰 기대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주최하는 '휴게소 맛 자랑 대회'등의 이벤트를 열어 휴게소 음식의 맛과 품질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은 점점 진화하고 있는 중이죠. 또한 최근 휴게소에서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메뉴를 통해 휴게소를 방문하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소문난 메뉴를 먹기 위해 일부러 휴게소 투어를 하는 사람들이 생겨날 정도인데요. 고속도로 인기 메뉴 전격 분석, BEST 5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장거리 운전 시 소소한 도움이 되길 바래요.

   덕평휴게소- 소고기국밥



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덕평휴게소의 인기 메뉴는 소고기국밥입니다. 가마솥에 소고기와 콩나물, 무 등을 듬뿍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지난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식으로 선정되기도 했어요. 따끈한 국밥 한그릇이면 속이 든든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가격도 저렴해 방문객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덕평휴게소의 대표 음식이랍니다.

   안성휴게소- 안성국밥



덕평휴게소의 소고기 국밥에 이어 지난 한 해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식 2위에 오른 안성휴게소의 안성국밥. 한우 뼈를 진하게 우려낸 국물에 각종 채소와 소고기 등이 가득 들어 있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데요. 여기에 쌀로 유명한 안성 지방의 쌀로 만들어진 공기밥까지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한 끼기 될 것 같아요.

   횡성휴게소- 한우스테이크



한우의 고장 횡성에서 즐기는 스테이크!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이 스테이크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횡성휴게소에서는 하행선에서만 판매하는 특별 메뉴, 한우스테이크가 있답니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즐긴다는 이미지의 휴게소 음식을 한껏 '고급지게' 끌어올린 이 메뉴는 아마 전국 고속도로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가장 럭셔리한 메뉴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일반 레스토랑에서 먹는 만큼의 분위기는 아니겠지만 한번쯤 먹어보기를 추천할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맛을 자랑한답니다.

   함양휴게소- 옥연가연잎밥



함양휴게소 한가운데에는 '옥연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연잎밥, 연잎 해물탕, 연잎차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 이곳의 베스트 메뉴는 다름아닌 '백연밥상'인데요. 한정식집 못지않게 한상 가득한 식탁을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은 채 10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향긋한 연잎에 싸인 밥과 훈제 오리, 다양한 밑반찬을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면서 시간마저 절약할 수 있어 함양휴게소의 대표 메뉴이자 지역의 특산물 홍보의 장이 되고 있답니다.

   섬진강휴게소-재첩국



함양휴게소의 연잎밥처럼 섬진강휴게소 역시 섬진강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인 재첩국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맑은 국물을 한 입 떠먹으면 속이 시원하게 풀리는 기분에 귀성길도 한껏 즐거워질 것 같은데요. 모처럼 들르는 지역이지만, 귀경길에 올라 가는 길이 바쁠 때에는 이렇게 휴게소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향토음식을 맛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일 것 같아요. 고향길 잘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