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고속도로 휴게소 8선

어김없이 추석은 찾아왔고, 먼 길을 떠나기 벌써부터 막막하죠. 긴 시간을 소비하게 되는 고속도로에도 한 줄기 빛 같은 존재가 있으니, 바로 고속도로 휴게소인데요. 급한 용변을 해결하는 것에서부터 허기진 배를 달래기도 하고, 찌뿌둥한 몸을 풀어주기도 하고, 졸음을 쫓을 수도 있지요. 


하지만 휴게소에서 우주비행사를 볼 수 있다면? 머그컵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운전자는 물론 우리 아이들까지도 반할 만한 고속도로 이색휴게소 10곳을 소개합니다. 


  사천휴게소, 우주비행사를 꿈꾸다

사천시는 한국항공우주산업(KIA)과 사천공항이 있는 첨단항공산업의 메카죠. 항공우주테마공원도 있고, 우주항공박물관도 보유한 사천에 걸맞게 휴게소 또한 항공우주사천 "하늘 그리고 꿈"이라는 테마로 지어졌죠. 


항공우주 전시관('하늘 그리고 꿈'에는 모형비행기 및 다양한 전투기, 우주선, 헬리콥터 모형이 전시되어 있어요. 공군 블랙이글 에어쇼 영상도 마련되어 있고, 우주비행사 모형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우주'라는 새로운 세계를 경험시켜 줄 수 있어요. 


사천휴게소



  수박수박수박수박수, 수박테마파크가 있는 함안휴게소

함안의 지역특산물이 바로 수박이죠! 부산방향의 함안휴게소에 가면 바로 이 수박을 테마로 한 이색공원은 물론 원두막, 산책로, 꽃길도 조성되어 있답니다. 또한, 함안 농산물 판매소에 가면 바로 함안수박을 구매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수박 및 색동호박 터널도 있는데요, 많이들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는답니다. 그리고 휴게소에서 직접 파종한 수박으로 무료 시식회도 실시하고 있답니다. 바로 제철인 8월 중순 쯤예요^^ 



 함안휴게소




  같이 사진찍고 싶은 캐릭터가 이따만큼이나! 화서휴게소

세 번째로 소개할 고속도로 이색휴게소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캐릭터로 가득한 상주방향의 화서휴게소예요. 캐릭터 테마파크는 호랑이, 악어를 비롯한 6종의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 동물들이 있어요. 그래서 호랑이 다리에 기대어, 호랑이와 어개동무를 하고 기념사진을 많이 찍어요. 


화서휴게소




  문화적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곳, 구정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문화적 감수성을 채운다? 바로 속초방향의 구정휴게소에 가면 가능한 일이랍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미술협회와 연계하여 휴게소 문화공간을 설치했어요. 


휴게소 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조형물은 강원미술협회 박정훈 작가의 '초원의 춤', 'DANCE'인데요, 이러한 조형물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눈을 뻔쩍 뜨이게 만든답니다. 이 조형물 감상과 함께 골프퍼팅장도 설치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아요. 


구정휴게소




  사과의 세계, 거창 사과테마휴게소

거창의 지역특산물, 바로 사과죠! 무안방향의 거창휴게소를 가면 바로 이 사과를 테마로 한 테마파크를 만나볼 수 있어요. 사과음료, 사과과자를 맛보는 건 기본에다 사과 장식소품, 차량방향제 액세서리 등 사과를 테마로 캐릭터 상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이와 더불어 거창 사과테마휴게소에서는 사과 미래우체통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1년 후 미래에 엽서가 배달된답니다. 이 외에도 사과를 테마로 한 포토존부터 트릭아트 벽화, 사과그네도 마련되어 있어요. 이 곳에서 찍은 아이의 사진 한 장은 큰 추억으로 남을 듯 싶어요. 


거창 사과테마휴게소




  필드에서 골프치며 추억만들기, 고창고인돌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골프를 즐긴다? 바로 서해안고속도로의 시흥방향, 고창고인돌휴게소에서는 파크골프장이 운영되고 있어요. 안내소에서 골프클럽과 볼을 무료로 빌려주고 있어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기 좋아요. 


시원한 분수대와 발지압로도 있어 운전으로 피곤한 운전자에게 정말 좋은 곳이예요. 같은 자세로 몇 시간을 차 안에서 꼼짝없이 있느라 굳어있는 몸을 풀기에도 적격이죠! 가족들이 함께 자세도 고쳐주며, 공이 흘러갈 방향도 코치해주면서 가족팀웍을 다지는 거죠^^


고창고인돌 휴게소




  사랑이 꽃피는 덕평휴게소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서언이와 서준이가 강아지들이랑 재미나게 놀았던 곳! 바로 이곳 덕평휴게소예요. 덕평휴게소의 2가지 매력포인트는 바로 애견테마파크 '달려라 KoKo', 그리고 러브벤치 공원!! 애견테마파크의 경우 애견에 대한 기원, 역사, 특징을 배우고, 독스포츠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애견체험학습장', 그리고 함께 온 애견과 함께 목줄을 풀고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애견놀이터'가 있어요. 함께 온 애견이 없더라도, 애견과 함께 뛰어놀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답니다. 


아울러 '사랑'을 주제로 다양한 이색 러브벤치 13종이 휴게소 전역에 설치되어 있어요. 벤치에 앉아 가족이 하나 된 사진을 한 장, 한 장 찍는 재미도 큰 추억으로 남겠죠? 

덕평휴게소




  필드에서 골프치며 추억만들기, 여주 휴게소 

천년 도자의 맥이 살아 숨쉬는 곳 '여주'의 명성답게 여주 휴게소에는 '나만의 도자 머그컵 만들기'라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을 반기고 있어요. 여주 도자기 명장 외 7인 작품 60여점도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도자'에 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답니다. 


여주 휴게소



지금까지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고속도로 휴게소 8곳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고속도로 휴게소가 단순히 쉬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문화활동도 체험활동도 가능하다는 것 잘 아셨죠? 소개해드린 휴게소에서 아이들과 더 재밌게 놀고 웃으며 즐거운 귀성길·귀경길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