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내에 있는 서울 캠핑장 추천 4선

바야흐로 캠핑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불어온 캠핑 열풍은 아직까지도 식을줄 모르고 있어요. 이제 무더운 여름 날씨도 식어가겠다, 가을 캠핑을 준비하는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 장비를 미리 구매해놓으신 분들도 있을거고요 ^^~ 근데 가장 고민은 수많은 캠핑장 중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되실거예요. 캠핑을 이제 막 접하신 분들은 '캠핑하러 멀리 떠나야하나?' 라는 생각도 드실거구요. 하지만! 캠핑하러 굳이 멀리 떠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서울 내에 캠핑장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캠핑이라고 해서 꼭 공기 좋고 물 좋은 지방으로 떠나야만 하는 것은 아니예요. 서울 안에서도 물 좋고 시설 좋은 캠핑장이 많기 때문에 서울 내에서도 캠핑을 즐기기 충분하답니다. 서울 내 캠핑장 4선 함께 알아볼까요?

  난지 캠핑장

난지 캠핑장


'난지 캠핑장'은 서울에 있는 캠핑장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아는 캠핑장이예요. 2002년 개장 이래 수많은 가족들과 연인들이 난지캠핑장에서 즐거운 휴식을 보냈답니다. 난지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과 가까이에 있다는 점인데요. 캠핑 이용요금은 1인 기준으로 3,750원입니다. 초등학생 이하는 6~7세 2천원, 5세 이하는 무료랍니다.


난지캠핑장


그리고 텐트를 가져왔느냐 안가져왔느냐에 따라서 텐트 이용요금이 달라집니다. 자가 텐트를 가져오셨다면 텐트 이용비는 기본 4인 포함 15,000원이예요. 만약 텐트가 없어서 빌리신다면 임대 텐트지역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4인 가족용 텐트는 입장료 기본 4인포함 3만3천원이며 4인용 텐트 1동과 매트 2장, 설치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인 가족용 텐트가 필요하시다면 6인 포함 44,500원이고 6인용 캐빈텐트 1동, 매트 5장, 설치비가 포함돼요.

한강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한강을 따라서 자전거를 타고 와서 텐트를 빌려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답니다. 서울에서 레져와 캠핑을 함께 즐기고 싶으시다면 난지 캠핑장을 방문해보세요 ^^

이용시간 : 오전 11시 ~ 익일 오전 10시
애완동물 동반 출입 금지
캠핑장 내 인라인, 자전거 운행 금지
폭죽놀이, 캠프파이어 금지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95-81
홈페이지 : www.nanjicamp.com


  노을 캠핑장

노을 캠핑장


난지캠핑장은 잘 알아도 노을 캠핑장은 은근히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아요. 노을 캠핑장은 사실 난지 캠핑장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캠핑장인데 말이죠. 노을캠핑장은 난지 캠핑장 바로 뒤쪽, 월드컵 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하늘 공원 근처인 '노을공원 주차장'까지 오셔서 주차를 하신다음 "맹꽁이 전기차"를 타고 올라가시면 캠핑장까지 편하게 가실 수 있어요. 맹꽁이 전기차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행되며 요금은 성인기준 편도 2천원 왕복 3천원이고 어린이는 편도 1,500원 왕복 2,200원입니다.


노을캠핑장


노을 캠핑장은 푸른 잔디 위에서 아이들과 뛰어놀 수 있는 쾌적하고 안전한 캠핑장이예요. 그래서 가족단위로 많이들 찾으십니다. 잔디에서 예쁜 가족사진도 찍고 아이들이 넓은 곳에서 뛰어놀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행복한 기억이 될거예요. 안타깝게도 애완동물과 함께 출입은 불가능합니다!

운영기간 : 2015.4.1 ~ 11.30
이용시간 : 당일 14:00~ 다음날 12:00
홈페이지 : worldcuppark.seoul.go.kr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

서울대공원 캠핑장


아이들과 한번쯤은 가봤다는 '서울대공원' 다들 알고 계시죠? 서울대공원은 아이들과 함께 동물도 구경하고 공원을 구경하는 곳이라고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대공원 안에 캠핑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울대공원 안에 있는 청계산 계곡에서 누구나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취사행위가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에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하면서 고기를 구워먹기 딱 좋아요.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


캠핑은 당일 이용객과 텐트 이용객으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텐트를 이용하지 않고 당일에만 즐기고 가는 분들은 입장권만 구매하시고 자연환경도 즐기시고 고기를 먹거나 간식을 드셔도 됩니다. 취사행위가 가능해요! 다만 가져온 쓰레기는 잘 처리하셔야겠죠? 성인은 2천원, 청소년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의 요금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만약 텐트를 가져오셨다면 미리 사전예약을 하셔야합니다. 하루 전까지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1동(4인용) 이용요금은 15,000원이며 오전 9시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텐트 이용은 오후 1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입니다. 캠핑장 안에는 축구나 족구를 할 수 있는 운동장도 있으며 샤워장, 매점도 있어서 편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

이용기간 : 3월 14일 ~ 11월 30일
텐트 및 운동장 예약자는 신분증 or 예약확인증 후 이용가능
샤워장 개방시간 7~9시, 19:30~22:30
위치 : 경기도 과천시 막계동 산65-75 (국립현대미술관 뒤편)
홈페이지 : grandpark.seoul.go.kr

  중랑오토캠핑장

중랑 오토캠프장


이번에는 강북쪽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가까운 캠핑장입니다! 바로 중랑 캠프장인데요~ 중랑 캠핑장은 개발제한구역 내 비닐하우스 등으로 훼손된 곳을 캠핑장으로 복원한 체험형 공원입니다. 캠핑장 면적이 약 37,200㎡ 정도 되며 청소녀을 위한 독서실과 커뮤니티 센터도 마련되어 있어요! 중랑캠프장은 다른 캠핑장과 다르게 체험형 공원이라는 점이 특이해요.

아이들과 맨발로 지압을 할 수 있는 맨발광장, 외양과 장독대 그리고 텃밭을 체험해보는 농촌체험장, 뜀동산 등 캠핑과 함께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여러가지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캠핑 요금은 1 사이트 당 25,000원이며 전기사용요금은 3천원입니다. 4인 기준 매트를 대여하는 요금은 4천원이구요~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은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당일 예약도 불가능하다고 하니 중랑 캠핑장 방문 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미리 인터넷 예약을 해주세요~

캠핑장 예약 시간 : 매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익월 선착순 접수
6인 초과시 사이트 추가 예약
텐트 대여 불가 (본인 텐트 지참)
입장 : 오후 1시 ~ 오후 10시 / 퇴장 : 오전 11시
애완동물 출입 금지
위치 :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 87길 110
홈페이지 : parks.seoul.go.kr

이제 멀리 나가지 않아도 서울 안에서 충분히 캠핑을 즐길 수 있겠죠? 시간이 촉박하고 근처에서 캠핑을 원하신다면 서울 내 캠핑장을 방문해보세요. 멀리 나가지 않아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